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썰

리니지 아덴시세 변화 확인 신섭 영향 총정리

안녕하세요 신박한 정보를 전하는 일리비우스입니다. 30대 남성치고는 NC soft에서 나온 리니지와 관련된 추억이 없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리니지M이 나오면서 거의 고사상태라고 들었던 리니지가 신섭 그림리퍼를 연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많은 유저들이 동요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로 인해서 리니지 내의 시세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리니지 아덴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

" 현재 2018년 7월 1일 기준으로 100 만당 26,780원 ( ▼ 2,570 ) 6월 초 55000 가량에서 약 반절가량 아덴 시세가 하락했습니다. "



고등학교 시절에 친구들과 함께 혈맹도 만들어보고 대학에 가서도 한동안 플레이를 하고 해킹도 당해보고 6검 4셋에서 7검 5셋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어깨에 힘도 들어가봤던 기억이 납니다. 포세이든이나 빛 등의 네임드 유저들이 등장했던 기억도 나네요. 최근에는 리니지M이 나오면서 추억이 돋고 유튜브 BJ들이 플레이하는 것을 즐겨보고는 했습니다. 10여년만에 참 많은 것들이 변했고 웬만한 재력이 없이는 제대로 즐기기 어렵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이제는 하라고 캐릭터를 줘도 복잡해서 할 자신이 없을 정도입니다. 당시부터도 참 많은 작업장 캐릭터 오토 등이 있었고 또 뎅팔이들도 있었습니다.



과거나 지금이나 아덴의 시세를 확인하고 구매나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매니아와 같은 아이템 거래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전에는 아이템베이가 좀 더 컸던 것 같은데 어느새 아이템매니아가 이쪽 계열에서 탑이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템매니아 홈페이지에서 접속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매니아의 이용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 위의 메뉴에서 판매등록 구매등록 마이룸 포인트몰 고객센터 이용안내 등을 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아래의 메뉴에서 본인이 원하는 게임을 선택한 후에 서버와 거래품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리니지의 신서버인 그림리퍼 서버의 게임머니 시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아이템매니아는 어플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는데요. 자꾸 어플을 깔라고 강요하는 듯한 인상이지만 어플이나 크롬등으로 접속하나 별 차이도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네이버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시세확인을 위해서라면 네이버아이디 로그인으로 빠르게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신서버인 그림리퍼의 경우는 100만 아덴에 약 7만 5천원 정도에 거래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서버인만큼 비교적 싼 아덴 시세는 아닌데요. 그 외에도 아이디를 파는 등 거래가 활발한 것이 보입니다.



이러한 아덴 시세 추세는 좌측 상단의 시세정보 버튼을 누르면 자세히 볼 수가 있는데요.



과거에 플레이했던 추억의 아툰서버를 확인해보니 등락은 있지만 대략 3700원 가량으로 3천원대 후반에서 거래가 형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리퍼 서버는 아직은 추세를 살피기에는 데이터가 부족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면 또 다른 신섭인 발록서버의 경우에는 4월말 9천원대까지 갔던 시세가 현재 6천원대로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툰서버보다는 2배가량 높은 가격이지만 그림리퍼서버의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현재 그림리퍼 서버가 오픈이 되면서 이미 많은 분들이 리니지M에서 상황을 보면서 다시 그림리퍼 서버를 시작한 상태인데요. 기본적으로 계정비 패키지비 등으로 기본 스타트에 20만원 정도를 사용하기때문에 아마도 NC에서는 초반에 돌아와서 다시 플레이할 린저씨들을 기다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어떤 BJ의 표현으로는 루즈해진 리니지M에서 리니지로 잠시 외유를 할 수 있게 유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리니지 아덴시세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빕니다. 



※ 2018. 6. 4일 기준 그림리퍼 서버 

아데나 평균 시세는 100만당 55360원입니다.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5월 30일날 18700원이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