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썰

사또 불도그 바츠8섭 고소 싸움 게시판글 바지군주 상황 정리


사건개요


리니지2m 전섭을 통틀어서 가장 흥한 서버가 된 바츠 8서버

리니지계 현 BJ들 중에 가장 핫했던 만만이 역시 쩌리로 날아가고, 쌈용이 끼고 있는 무신, 귀신 캐릭이 있는 드비안느 서버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흥한 서버가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BJ사또가 마카오혈을 만들었고 어느 정도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이 혈로 BJ불도그와 BJ이문주가 들어오면서 세 얼간이 컨셉으로 티키타카하면서 마카오혈 3명의 BJ들이 역대급으로 흥하기 시작했습니다. (혈이름에서 보듯이 이 세명은 불법과 합법의 경계에서 아슬아슬한 면이 있는 BJ들입니다.)



(BJ사또)

(BJ불도그)

(BJ이문주)


반대쪽 라인에는 리니지m1에서 최고의 큰손으로 이름을 날렸던 킹아더캐릭 본주와 현재 린m1에서 가장 강력한 캐릭 세 마리를 동시에 돌리고 있는 BJ똘끼가 속한 두 혈이 짱짱한 라인업으로 날마다 쟁하고 엎치락뒤치락 1위를 돌아가면서 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던중 바츠 8섭 냄새를 맡은 여러 게임BJ들이 바츠8섭으로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그 중에는 창현거리노래방으로 유명한 BJ창현이 마카오혈로 들어옵니다. 그동안 사또와는 큰 접점이 없던 창현과 또 다른 불도그의 지인이었던 로렉스 등의 캐릭 역시 마카오 혈에서 억대 과금들을 시작하면서 방송은 실시간 2만명을 찍는 등 역대급으로 흥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BJ사또 등은 어마어마한 과금 등으로 인해서 역대급 흥한 방송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불도그나 창현 등은 기존에 벌어놓은 돈이나 광고, 본업 등으로 과금을 하면서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었음)




1. 사건의 발단 (바지군주 사건)


쟁과 보스몹을 잡아가던 어느 날, 마카오혈의 군주인 BJ사또의 지휘에 혈원들인 BJ창현, 로렉스 등이 이의를 제기한다. 하지만 BJ사또는 군주인 자신의 지휘에 공개적으로 이견을 제시하는 점에 대해서 크게 반발함. (그동안 각종 방송에서 많은 팬들이 있다보니 발생한 각종 악의적 악플 등에 의해 이미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던 것으로 보임.) 또한 그전부터 군주였으나 나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어린 편이었고, 불도그 등의 영향력이 더 많았던 점 등에 대해서 불만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군주인 자신에게 이의를 제기하던 혈원들이 불도그가 영입한 비제이들로 세력을 만든 것으로 간주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자신을 바지군주 취급했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사또의 입장에서는 처음부터 BJ들을 영입하던 시점부터 반대를 했었기때문에 영입된 BJ들의 이러한 행동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2. 사또 VS 불도그 대전


며칠간 접속이 뜸하던 사또는 군주를 그만두고 불도그의 동거를 정리하려고 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새벽에 리니지2m 커뮤니티 게시판에 작성된 글에 반발하여 불도그에 대한 각종 의혹에 대해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시작합니다. 



이 방송에서 과거부터 불도그에게 제기되었던 의혹들과 불법적인면이 있었던 방송들에 대해서 나열하면서 예민한 내용들에 대해 언급합니다. 이에 대해 불도그는 본인은 그러한 글을 작성한 일이 없다고 주장했으며, 일방적으로 각종 명예훼손적인 발언과 확인되지 않은 부분까지 언급했다며 사또의 의혹에 대해서 나열합니다. 또한 사또의 발언들에 대해서 조목조목 본인은 법적으로 잘못한 점들이 없다며 해명을 하고 잘못한 부분들은 이러한 부분이 있다며 설명을 합니다.


(불도그 해명 내용)


이러한 과정에서 사또는 본인이 2019.8월까지 약 2개월간 Net모 사이트 방송에서 도.박 방조 등의 죄목으로 옥살이를 했던 이야기를 하면서 불도그 역시 같은 방송을 하였으나 죄 값을 치르지 않았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면서 증거를 모으겠다면서 제보 받겠다며 보이스톡으로 통화를 시작합니다. 



또한 사또는 본인의 담당 경찰이던 구로경찰서 사이버수사대를 언급하면서 오모 형사님과 연락을 하겠다면서 경찰서에 전화까지 하게 됩니다. 



불도그 역시 사또는 이미 집행유예 기간이며 누범이 될 것이라며 최근 마카오에 방문한 사실에 대한 의혹 및 몇 가지 죄목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나열하였고, 최근 본인들과 BJ이문주까지 세명이 모여서 유튜브에 공개한 홀덤이 실제로는 현금 거래가 있었다며, 그 내용을 가지고 다음날 경찰서에 자진신고를 하겠다고 합니다. 



이처럼 양측의 이야기들은 완전히 날을 세우게 되고, 서로 감옥에 보내겠다는 이야기가 오가게 됩니다.




3. 결론 및 정리


  • 결과적으로 중간에 낀 이문주는 매우 난처한 상황이 됨.

  • 불도그에게 새로운 혈의 군주를 맡아달라고 혈원들이 요청

  • 그 와중에 마카오혈의 군주를 임시적으로 BJ유정에게 맡겨놨던 사또는 성을 내면서 혈을 내놓으라고 화를 냄

  • 마카오혈의 메인 혈원 중 많은 수가 혈탈을 하여 새로운 혈을 세우기로 함

  • 사또는 이전 Net마 방송에서 불도그가한 대리 플레이 영상의 증인 및 증거 자료를 경찰에 제공 및 신고하겠다고 함

  • 불도그는 지난 홀덤 등에서 집행유예 기간중인 사또가 했던 행위를 다음 날 신고하겠다고 함.




결과적으로는 두 BJ는 완전히 돌아서버린 상황이 되었고, 혈은 난장판이 된 상황임. 많은 혈원들은 바.rotem에 아이디를 내놓겠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매우 심각한 상황이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