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사막M

검은사막m 채석장 무한사냥 꿀팁

안녕하세요 일리비우스입니다. 검은사막m에서 존버 사냥터로 가장 유명한 채석장은 대부분 알고 계실텐데요. 혹시라도 존버사냥을 아직 잘모르시거나 초반 육성 순서를 잘모르시는 경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메인퀘만 따라가다보면 캐릭터와 흑정령에 밸런스가 깨지면서 레벨에 비해서 약해지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중간에 특정 사냥터에서 퀘스트를 반복하면서 레벨업과 흑정령 육성을 해줘야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채석장에서 무한 반복 사냥을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사막M 흑정령 장비 경험치 정리

검은사막M 채석장 레벨 및 사냥 정리(영상첨부)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일반적인 테크는 36레벨 정도부터 광신도에서 레벨업하다가 44레벨 정도가 되면 메인퀘해서 쿠루토에서 레벨업 47부터 시작되는 곳이 채석장입니다. 보통 채석장에서는 아이템이 더이상 드랍되지 않는 레벨인 54레벨까지는 버티기를 추천하는데요. 그래서 검은사냥m에서는 현재 크게 채석장 졸업자와 비졸업자로 나누기도 합니다. (물론 메기맨을 추천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가장 중요한 메인퀘스트 두 가지는 메인퀘 반복과 정화퀘스트 반복입니다. 이 후에도 매일 한 번씩 반복이 가능한 물약상점 주인이 주는 퀘스트와 흑정령퀘스트, 길드퀘스트 정도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무한사냥의 가장 핵심적인 문제는 바로 무게입니다. 검은사막m은 어차피 자동사냥이 가능하기때문에 중간중간에 무게만 아니라면 물약이 부족하지 않은 이상 마을을 갈 필요도 없는데요. 특히 레인저와 같이 거리를 두고 하는 캐릭터들은 더욱이 물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더 갈 필요가 없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마을을 다녀오는 것을 최소한 줄이고 있는데요. 바로 부캐릭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부캐릭터는 전혀 렙업을 할 필요는 없고 그냥 만들어서 상점 옆에 붙여서 대기 시켜두시면 준비끝입니다. 


먼저 한번씩 자동사냥을 확인하면서 무게가 무거워지면 보라색 장비와 채석장 기준 전리품으로 나오는 '단단한 돌조각' 을 팔아야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말을 불러줍니다. 

대부분 잘 알고 계시겠지만, 말의 경우는 가방을 가지고 있는데요. 말의 가방은 기본적으로 1000LT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칸수가 매우 적다는 것이지만 저희의 목적을 달성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전리품을 말가방에 넣어주시면서 보라색 무기도 먹이는 것보다는 판매를 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므로 마찬가지로 말 가방에 넣어줍니다.

우측 메뉴에서 설정에 들어가시면 캐릭터 변경이 있습니다. 부캐릭터를 육성하시지 않더라도 하나만 만들어두시면 되는데요. 30초면 만들 수 있고 첫번째 퀘스트가 에일린과 대화이므로 에일린에 세워두시면 됩니다. 

부캐릭터는 레벨이 1부터 영지와 말, 펫 등을 공유합니다. 고로 방금 전에 담아둔 물건이 담긴 말을 부캐릭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리에 지박령이 될 부캐릭터는 바로 말을 불러서 전리품등의 물건을 찾아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만약 필요하신 경우에는 회복제를 사서 담아둬도 되겠죠? 이런 경우는 선물을 좀 먹여서 친밀도를 올려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오늘은 채석장 등 무한사냥을 할 수 있는 팁으로 말의 가방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말에 가방이 있는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이나 부캐와 공유가 된다는 사실을 모르시던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