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생활정보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전기세 요금 확인 방법


 하루 종일 컴퓨터를 켜 놓거나 에어컨을 켜놨을 경우에 얼마 정도에 전기세를 지불 해야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왔는데요. 오늘은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는 한국전력 사이버 홈페이지 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기사용량을 알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모르시는데요. 매달 초면 집에 방문하시는 한국전력 전기 사용량 체크는 꾸준히 하고 계실 것입니다. 어떻게 나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경우는 아파트 총량으로 체크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욱 이런 부분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달마다 나오는 누진 전기세 폭탄에 대한 불안감


특히나 올해처럼 폭염이 심한 경우에는 에어컨을 사용하면서도 얼마나 에어컨 요금이 나올지에 대한 두려움이 듭니다. 거기에 저같이 하루종일 컴퓨터를 켜놓는 사람은 불안감도 두 배입니다. 실제로는 하루 종일 에어컨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생각만큼 많은 금액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불안감 때문에 시원하게 에어컨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통 과거 6단계 누진세에 대한 두려움 때문인데요. 현재는 누진세가 3단계로 재조정되었고 400kWh까지는 2단계 누진세가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에어컨을 켜 놓은 경우에도 에어컨으로 10kWh이상 전력이 소비 되는 경우는 적습니다.




또한 본인이 사용한 전력량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한국전력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전력공사의 사이버지점에서 전기요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전기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서비스 이용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에서는 전력 사용량 및 요금에 간편조회, 상세 조회뿐만이 아니라 요금을 납부하거나 계산서를 재발행 받는 등의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사용신청, 명의 변경, 자동이체 변경 등을 모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한국전력 혹은 전기 관련된 업무를 할 수 있다라고 보셔도 됩니다.



 또한 채팅문자메일상담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고 첫페이지에서 간편 조회 혹은 상세조회를 누르면 간단하게 본인이 소모한 전력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