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썰

패왕색 뜻 현아가 원조가 아니다?

 안녕하세요. 언젠가부터 포미닛 현아를 보면 패왕색이라는 단어를 고유명사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이 패왕색이라는 단어는 개인적으로 약간은 어른들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굉장히 압도적이고 뛰어난 경우에 패왕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평선이라는 단어는 포미닛의 현아가 원조일까요?




사실이 평생이란 단어는 젊은 남성들은 모두 알고 있는 '원피스'라는 만화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원피스에서 말하는 패왕색은 선천적으로 엄청난 힘이 잠재되어 있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기운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기운만으로도 상대방을 쓰러뜨릴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패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섹시의 아이콘인 현아가 패왕색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약간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우리나라 말로 성적 매력을 뜻하는 '색기'의 色氣의 '색'과 기운을 말하는 '기'와 패왕색의 뜻하는 패기가 어우러져서 고유명사처럼 현아에게 사용되는 것입니다.



원피스에서도 이러한 패왕색이 주인공인 루피에 의해서사용된 적이 있는데요. 루피의 이런 힘을 보고 주변에 있던 흰수염 등은 ' 이 세상에서 크게 이름을 떨친 인간은 거의 힘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것이 상대를 위협하는 힘 패왕색의 패기. 하지만이 패왕색 많은 컨트롤할 수 있어도 단련시킬 수는 없다.' 라고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네티즌들이 패왕색의 이미지와 현아의 매력을 섞어서 신조처럼 패왕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창작력은 정말 명불허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