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사막M

검은사막M 소서러 스킬트리 스킬 공략 후기

안녕하세요 일리비우스입니다. 검은사막M에서 무사 다음으로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무사보다도 더 많은 기대를 끌고 있던 소서러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용맹의 땅 등 다양한 컨텐츠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무사도 아직 만렙을 찍지 못해서 렙업 속도가 느려졌지만 소서러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른 이속도 공격속도 등으로 인해서 여러모로 너무 마음에 드는데요. 오늘은 소서러의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얼굴을 제가 좋아하는 형태로 꾸민후에 가능한 수수하게 꾸미는 편인데요. 아직까지는 코스튬들이 너무 화려하네요. 단정한 코스튬이 나오기를 희망해봅니다. (펄 여러발 장전 중) 개인적으로 저는 검은사막M을 접속했을 때 저를 쳐다보는 캐릭터들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소서러는 두 번 사랑스럽습니다.



일단 소서러의 경우에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거점전이나 나이트메어 모드와 같은 PVP 모드에 아주 큰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시라면 가장 맘에 드는 스타일의 클래스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소서러에 상당히 만족합니다. 먼저 전체 소서러의 스킬트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아직 캐릭터가 48레벨이어서 모든 스킬을 다 배우지를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마지막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멸망의 꿈

먼저 멸망의 꿈은 슈퍼아머와 타격 성공시 넉다운이 동시에 달려 있는 스킬이므로 몹이 몰려있을 때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어둠의 파도

어둠의 파도는 다인기로 연속 3회 공격을 연속으로 공격이 가능하므로 몹몰이를 하는 사냥에서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 까마귀 불꽃

까마귀 불꽃은 슈퍼 아머를 켜주고 주변에 불꽃을 둘러서 3마리 까지 다인기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재사용 대기시간이 찰때마다 사용해주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단 사용 횟수는 1회이므로 꾸준히 쿨타임마다 써줍니다. (어차피 대부분 자동사냥..)


# 어둠 폭발

어둠폭발은 높은 타격력에 넉다운이 있으므로 중간보스 등과 같은 우두머리에 사용하면 좋은데요. 일인기이므로 사냥에서는 이후 밤까마귀나 심연의 흐름을 배운 후에 바꿔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까마귀 돌진

까마귀 돌진은 슈퍼아머와 바운드 효과가 있습니다. 2마리 대상이지만 다인기이고 슈퍼아머가 있으므로 일단 사용하지만 이후 심연의 흐름이나 밤까마귀로 역시 체인지하는게 좋습니다. 


# 어둠의 업화

어둠의 업화는 2마리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기술인데요 전방가드를 하면서 바운드로 2마리를 대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까마귀 돌진과 쉬프트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정신력 소모가 없습니다.


# 그림자 분출

그림자분출은 공격시 띄우기가 가능하므로 연계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유용합니다. 필수 스킬입니다. 


# 착취의 기술

착취의 기술은 흡혈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인기이며 필수기술입니다.


전체 사용된 스킬은 멸망의꿈/ 어둠의파도/ 까마귀불꽃/ 어둠의업화/ 그림자분출/ 착취의기운/ 어둠폭발/ 까마귀돌진 으로 구성했는데요. 여기에 밤까마귀와 심연의 흐름을 배우면 아래 어둠폭발과 까마귀돌진 대신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상급기술일수록 좋습니다. 특히나 사냥에는 두 번 좋습니다.



# 밤 까마귀


# 심연의 흐름


오늘은 소서러의 사냥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인차가 있을 수 있고 직접 플레이를 하느냐 자동사냥을 하느냐 보스를 잡느냐 등에 따라서 의견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결국은 본인이 원하는 스킬을 위주로 스킬트리를 짜는 것이 최선이지만 사냥 스킬트리로 참고하시는 것도 차선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