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사막M

검은사막m 크자카 레인저 공략

안녕하세요 일리비우스입니다. 오늘은 저녁 8시마다 만날 수 있는 크자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검은사막m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특별던전이나 보스들은 미궁, 토벌전과 같이 고대의 석판이나 토벌권을 이용권으로 사용하는 상시 이용가능 던전과 길드에서 길드토벌로 가능 나무 정령 그리고 저녁 8시마다 플레이가 가능한 '부패의 군주 크자카' 정도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부패의 군주 크자카는 추가적인 크자카 레이드 입장권이 없다는 하루에 단 한차례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레인저로 크자카를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자카의 경우 피가 20칸인데요. 플레이해보시면 알겠지만 공격때마다 눈곱만큼씩 피가 달기때문에 수십명의 함께 들어간 플레이어들과 두들기기 시작합니다. 처음 공격을 시작하면 위와 같이 크자카에게 공격이 고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초반부터 크자카는 팔을 휘두르면서 공격을 하는 패턴입니다. 약 15칸정도까지 피가 빠질때까지는 팔로만 때리는데요. 아래 흑정령이 가끔 이야기하는 것처럼 불로 하는 공격을 조심해야합니다.(흑정령이 '불공격을 조심해'라고 이야기하고는 합니다.) 불을 뿜는 브레스 공격은 약 3분정도 간격으로 2~3번 정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공격만 피하면 죽을 일은 별로 없습니다.(물약은 소모합니다.)


# 레인저 크자카 공격 피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팔을 휘두르는 공격은 크자카가 숏팔이라는 사실만 인식하시면 되는데요. 우측하단의 회피를 쿨만 조심하면서 사용하면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피쿨이 부족하면 회피폭발사격과 같은 회피 사격 기술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점프 중 무적 판정이므로 타이밍을 잘 맞추시면 공격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가운데 부분의 통로의 뒤로 빠지는 방법인데요. 뒤로 충분히 빠지면 크자카의 공격에 맞지는 않습니다만 단 공격 또한 불가능하겠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정통으로 공격을 맞지 않는 방식이구요. 


(이런식으로 뒤로 빠주시면 시점이 바뀝니다.)



마지막으로 뒤로 빠질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흑정령의 분노 두번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슈퍼아머 판정이 있어서 사용중에 피해를 버팁니다.



혹시라도 크자가의 피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크자카 신전을 들어가기 전에 위의 미니맵에서 볼 수 있는 위치의 크자카 제단에서 지식을 배우면 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꼭 지식도 습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공략을 작성하는 와중에 극 엘리샤 단검을 먹었습니다. 땡큐네요 :) 사실 플레이하다가 죽는다고 해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곧바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전투력만 50 떨어지는 디버프를 받는데요. 그래도 보스는 공략이 제맛이니까요 ㅎㅎ 크자카가 매번 좋은 보상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꽤 괜찮은 보상들을 주므로 8시 넘어서는 꼭 참여하시기를 추천드려봅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