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사막M

검은사막M 야생마 포획, 말포획 장소, 능력치, 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일리비우스입니다. 검은사막M에는 검은사막 및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펫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펫시템과 비슷하지만 상당히 다른 마굿간과 말 시스템 또한 존재합니다. 오늘은 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인 야생마 말포획 장소와 말교환을 통해 4세대 말을 얻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다른 컨텐츠들과 마찬가지로 펄상점을 통해서 말과 말 장신구(마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펄상점의 칼슈타인, 크렌바츠, 라르아시헨 등의 마갑을 통해서 말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데요. 거래소에서 또한 은화로 구매할 수 있지만 물량이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아마 마갑의 종류는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야생마 포획지역 확인


야생마들은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서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설명만 듣고 아무 곳이나 돌아다니면 이상하게 야생마를 찾을 수 없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야생마는 리젠이 되는 위치에서만 리젠이 되기 때문인데요. 야생마가 출현하지 않는 지역들도 있기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알고 찾아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먼저 위와 같이 좌측 상단의 미니맵을 보면 미니맵 좌하단에 지구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다른 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제가 퀘스트를 진행하는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에 느낌표가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에는 야생마 포획 가능지역이 없는데요. 야생마 말 포획 가능 지역은 아래 따로 정리 해둔 것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야생마 포획 가능 지역 중 하나인 브리나무 숲에 가보았는데요. 숲의 맵을 확인해보면 말과 말굽 모양의 아이콘들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맵의 좌측 하단에도 말 포획 장소는 아이콘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야생마로 다가가면 말포획이라는 아이콘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근처의 말포획 가능 아이콘 자리에도 야생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의 말 포획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하단에 올가미 아이콘이 뜨는데요. 올가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야생마 포획방법



말에게 가까이 가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말에게 가까이 가다가 넘어지게 되면 말이 도망갑니다. 좌측하단에 올가미와 각설탕이 5개씩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상점에서 구매 가능)



가까이에 가면 좌측 각설탕과 말 길들이기 아이콘이 뜨는데요. 각설탕을 몇 개 사용하면 포획 성공률이 50%부터 10%씩 증가합니다. 이후 우측의 말길들이기를 누르면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미니게임은 파란 구간에 도달했을 때 낚시처럼 상하조절해주면 되는데요. 간단합니다. 



말의 경우에는 레벨업을 할수록 말의 스킬들의 갯수가 늘어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강한 체력입니다. 말의 가방 무게가 사냥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는 하는데요. 강한체력의 경우 말 가방 무게가 증가하므로 가장 인기가 많은 능력치입니다. 



포획한 말을 영지의 마구간의 말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굿간에서 말들의 레벨이 10에 이르면 동일 세대의 말 두마리를 교환해서 다음 세대의 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말의 경우는 펫과 다르게 실패가 없으나 원하는 스킬을 보존할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야생마 포획 가능 지역


1. 발레노스 자치령 

아그리스 평원 

은둔의 숲 

애화저 언덕 

약탈의 숲


2. 세렌디아 자치령 

북부 채석장 

세렌디아 북부평원 

폐성터 입구 

데르닐농장 

크자카 신전 입구


3. 중립 국경 지대 

카란다 능선 

구 단델리온


4. 칼페온 북부 직할령

브리 나무 숲 

브리 나무 유적지


5.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 

없음


6. 칼페온 서남부 직할령 

만샤 숲 

엔트 숲 

긴잎나무 숲 

베어강 하류 

포니엘 산장


오늘은 야생마 포획 및 능력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야생마 컨텐츠는 시간을 내서 모아서 원하는 능력치가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교환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은 말 얻으시고 애정을 가지고 키워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